1. 선착순 수강신청으로 인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수강신청 제도 개선 및 수강신청 사이트 개편을 진행하여 2020. 10. 19.(월)부터 , 적용될 예정이오니,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(※ 2020학년도 동계계절수업부터 적용)
2. 수강신청 제도 주요 변경 사항
구분
|
변경 전(현행)
|
변경(제도 변경 후)
|
수강신청
|
• 선착순 수강신청
(수강신청 확정)
• 1~2일: 짝·홀수 학번 수강신청
|
• [신설] 장바구니제 및 선착순 수강신청
– 1단계: 장바구니 신청
– 2단계: 장바구니 전산 확정
· 장바구니 신청건수가 정원 이내인 경우: 전산 확정 및 수강신청 확정
· 장바구니 신청건수가 정원 초과한 경우: 전산 미확정
– 3단계: 정원 여석 있는 과목 선착순 수강신청(수강신청 확정)
※ 1일차: 장바구니 전산 미확정 과목은 장바구니 신청자만 가능
• 짝·홀수 학번 수강신청 폐지(1단계 전원 신청 가능)
|
수강신청 내역 변경
(교과목 추가/삭제)
|
• 수강신청 과목 삭제
– 수강신청내역 > 과목 삭제
• 수강신청 과목 추가
– 관심강좌, 교과목 검색,
교과목 번호를 통한 수강신청
|
• 수강신청 과목 삭제: 현행 유지
• [신설] 수강신청 과목 추가: 취소여석 표기 및 수강신청 시간 제한
– 정원 마감 이력 교과목: 잔여석 발생 시 '취소여석' 표기
– '취소여석' 표기 과목: 1일 3회 지정된 시간에 수강신청
|
정원외 신청
(수강신청정정요청)
|
• 수강신청정정요청서 직접 제출
– (학생) 수강신청정정요청서 작성
– (교원) 신청서 승인
– (학생) 요청서 개설학과(부) 제출
– (학과) 수강신청 내역 반영
|
• 명칭 변경: '수강신청정정요청' → '정원외 신청'
• [신설] '정원외 신청' 신청 및 승인, 수강신청 반영 전산화
– (학생) 수강신청 사이트: 정원외 신청 > 신청
– (교원) mySNU 학사정보서비스 > 정원외 신청 승인
– (학생) 정원외신청 > 수강 확정/확정 취소(수강신청내역 반영)
|
수강취소
|
• 수강취소 신청 및 승인 전산화
(mySNU 학사정보서비스 이용)
– (학생) 수강취소 신청
– (교원) 수강취소 승인
|
• 현행 유지
|
4. 수강신청 사이트 주요 변경 사항
구분
|
현행
|
변경
|
UI(사용자 환경) 개편
|
• PC에 최적화된 환경
|
• 반응형 웹 도입: PC, 모바일 및 각종 장치에서 사용 가능
|
로그인 방법
|
• 수강신청 사이트 계정
(학번 및 사이트 비밀번호)
|
• 수강신청 사이트 계정(학번 및 사이트 비밀번호)
• [신설] SSO 로그인: mySNU 계정(포털 아이디 및 비밀번호)
|
로그인 연장
|
• 불가(로그아웃 후 재접속)
|
• [신설] 사이트 하단 '로그인 연장' 버튼: 로그인 10분 연장
|
첨부. 수강 제도 및 수강신청 사이트 주요 변경사항 안내.pdf